ICT 스마트 디바이스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과기정통부 주최 ICT 혁신제품 상용화 지원 공모전 6/26까지 신청
기업부문은 중소·벤처·스타트업 등 소규모 기업만 참가 가능
상장·상금 외 컨설팅·시제품제작·전시회 참가 등 지원

신찬규 편집팀장 승인 2023.05.28 17:57 | 최종 수정 2023.06.08 12:41 의견 0

'2023년 정보통신기술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포스터. 과기정통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기술 혁신 제품 발굴과 상용화 지원을 위해 일반 국민과 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정보통신기술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5월 24일부터 6월 26일까지 국민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일반 부문(14세 이상 내국인)과 기업 부문(중소·벤처·스타트업 등 소규모 기업)으로 나눠 진행한다.

과기정통부는 작년도 공모전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딧'이 송아지 질병 조기발견 및 정밀 사육을 위한 디바이스·솔루션으로 약 2억원의 투자유치와 매출 3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예선, 본선, 결선 순으로 진행되며, 지역예선에서 30개 팀을 통합 선발하고, 한 달간의 아이디어 고도화를 거쳐 본선, 결선을 통해 최종 14개 팀을 선정한다.

대상 2개 팀에게는 과기정통부장관상과 상금(기업 1,500만원, 일반 1,000만원)을 수여한다. 본선 진출 팀에게는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화 컨설팅, 시제품 제작, 검·인증 등을 기업의 수요에 맞춰 지원하고, 국제모바일기술박람회(MWC) 등 국내외 전시회 참가 기회도 제공해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공모전 신청·접수는 6월 26일(월) 자정까지며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 오픈랩 공모전 홈페이지(www.digitalopenla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영자신문 #경영 #경영자 #사업 #비즈니스 #스타트업 #창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벤처 #ceo #kceonews #뉴스 #정보 #인터넷신문 #ICT스마트디바이스공모전 #공모전

>>>
‘기사 공유’는 아래 SNS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기사 사용’은 한국경영자신문에 문의 바랍니다. 사전동의 없이 기사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ㆍ캡처해 공유하거나, 복제나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입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사전동의를 받지 않았다면 불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