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2023 대한민국 메이커 스타’
30개 팀 선발해 시제품 제작 지원
우수 시제품 제작 10개 팀은 상장·상금 시상
신찬규 편집팀장
승인
2023.05.30 10:10
의견
0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유망 제조창업자 발굴과 메이커 스페이스 활성화를 위해 ‘2023 대한민국 메이커 스타’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이번 경진대회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메이커가 열린 제작 공간인 '메이커 스페이스'의 도움을 받아 직접 시제품을 만들어 보는 현장 중심의 참여형 경진대회다.
국민(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가자 중 선발된 30개팀은 3개월 동안 중소벤처기업부가 구축한 전국 메이커 스페이스(11곳)의 도움을 받아 시제품을 제작하게 된다.
11월에는 제작된 시제품을 전문심사단이 평가해 우수 아이템을 선정하고 10개 팀에 총상금 2400만원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창업진흥원장상 등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6월 29일 17시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하면 된다.
#한국경영자신문 #경영 #경영자 #사업 #비즈니스 #스타트업 #창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벤처 #ceo #kceonews #뉴스 #정보 #인터넷신문 #중기부 #대한민국메이커스타
>>> ‘기사 공유’는 아래 SNS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기사 사용’은 한국경영자신문에 문의 바랍니다. 사전동의 없이 기사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ㆍ캡처해 공유하거나, 복제나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입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사전동의를 받지 않았다면 불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