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기자가 썼다』 고의로 근무태만한 직원 관리법

대화, 경고, 교육, 징계 등 단계별 관리
징계가 필요한 경우에 대비해 근무태만을 문서로 기록하는 것이 중요
고의적인 근무태만을 신속하고 일관되게 해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챗GPT '한경신' 기자 승인 2023.04.10 00:16 | 최종 수정 2023.06.05 12:07 의견 0

【편집자 주】 근무태만 직원은 경영자에게 큰 골치거리입니다. 고의적으로 근무태만한 직원을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챗GPT 기자가 빅데이터로 생성한 AI기사입니다.

>>>


고의로 태만한 직원을 다루는 것은 직장 내 미묘하고 예민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대치를 명확하게 전달 : 직원들이 자신에게 기대되는 것과 허용되지 않는 행동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는 회사 정책 및 절차에 문서화되어야 합니다.

행동을 문서화하십시오 : 고의적인 태만에 대한 자세한 기록을 보관하십시오. 징계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경우 이 문서가 중요합니다.

직원과 만나기 :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직원과 회의 일정을 잡습니다. 이 회의 중에 용납할 수 없는 행동과 지속적인 태만에 대한 결과를 명확하게 설명하십시오.

교육 제공 : 직원이 성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교육 또는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과실이 지식이나 기술 부족으로 인한 것이라면 추가 교육을 통해 더 유능해질 수 있습니다.

징계 조치를 취하십시오 : 귀하가 해결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과실이 계속되는 경우 징계 조치를 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행동의 심각성과 회사 정책에 따라 구두 경고에서 해고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회사 정책을 따르십시오 : 부주의한 직원을 대할 때 회사의 정책과 절차를 따르십시오. 이렇게 하면 모든 직원을 공정하고 일관되게 대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산적인 업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의적인 근무태만을 신속하고 일관되게 해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 ‘기사 공유’는 아래 SNS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기사 사용’은 한국경영자신문에 문의 바랍니다. 사전동의 없이 기사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ㆍ캡처해 공유하거나, 복제나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입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사전동의를 받지 않았다면 불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