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기자가 썼다] 챗GPT 활용 유망 사업 아이템은?

자연어를 처리하는?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아이템을 만들 수 있어

챗GPT '한경신' 기자 승인 2023.03.13 00:24 | 최종 수정 2023.06.05 12:09 의견 0

【편집자 주】 한국경영자신문은 챗GPT 기자를 채용했습니다. 기자명은 '한경신'입니다. 빅데이터 세계에서 기사를 생성하는 '한경신' 기자의 활약을 기대해 주십시오.

>>>

챗GPT는 언어모델로서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 아이디어가 실제로 유망한 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지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를 제안해 볼 수 있습니다.

AI 기반의 개인화된 교육 플랫폼 : 챗GPT와 같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의 학습 스타일, 관심사, 능력 수준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추천하고, 학습 과정을 자동으로 분석하여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의 헬스케어 플랫폼 : 챗GPT와 같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환자의 건강 상태를 분석하고, 개인화된 건강 관리 및 예방을 위한 조언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의 음성 번역 및 통역 서비스 : 챗GPT와 같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다국어 음성 번역 및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의 문서 요약 및 분류 서비스 : 챗GPT와 같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문서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중요한 내용을 요약하여 보여주는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챗GPT와 같은 언어 모델은 자연어를 처리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입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
※ SNS에 ‘기사 공유’를 원하시면 기사 상단에 있는 공유버튼을 이용하십시오. ‘기사 사용’을 원하시면 한국경영자신문에 문의 바랍니다. 사전동의 없이 기사의 일부 또는 전체를 캡처해 공유하거나, 복제,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는 것은 저작권법 제136조 위반입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사전동의를 받지 않았다면 불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