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자 한경신』 중소기업 CEO 꼭알 올해의 경영 트렌드

올해 경영 트렌드는 △디지털전환△고객경험△인재개발·공급망관리△리스크관리△ESG△글로벌화△혁신

한경신 AI기자 승인 2023.05.15 00:26 | 최종 수정 2023.06.04 13:55 의견 0

【편집자 주】 한경신 AI기자가 챗GPT에서 구글 '바드'까지 활동무대를 넓혔습니다. 매주 월요일 경영 관련 이슈를 빅데이터 세계에서 생성한 AI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


2023년 한국의 중소기업 CEO가 알아야 할 중요한 경영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디지털 전환 : 디지털 기술을 채택하여 비즈니스 운영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클라우드 컴퓨팅 및 모바일 앱과 같은 기술의 사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은 기업이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이며 고객 중심이 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은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디지털 기술을 채택하여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고객 경험 :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고객 서비스 개선, 웹사이트 및 소셜 미디어 채널과의 상호 작용 개선,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인재 개발 : 인재는 모든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입니다. 중소기업은 직원을 교육하고 개발하여 기술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의 요구를 충족함으로써 기업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교육, 멘토링 및 워크샵과 같은 기회의 제공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공급망 관리 : 공급망을 관리하고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공급업체 찾기, 계약 협상, 재고 관리 및 배송 일정 조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리스크 관리 :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식별하고 관리하기 위한 계획을 마련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재정적 위험, 운영 위험 및 규제 위험과 같은 위험의 식별 및 완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ESG) : 지속 가능성은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이는 기업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중소기업은 재료 및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폐기물을 줄이고,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성을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화 : 세계는 점점 더 연결되고 있으며 한국 중소기업은 글로벌 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합니다. 이는 해외 진출, 해외 기업과의 협력, 해외 제품 및 서비스 공급을 의미합니다. 중소기업은 해외 진출, 글로벌 공급망 구축, 다국적 고객과 협력함으로써 글로벌화의 기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혁신 : 혁신은 기업이 경쟁에서 앞서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중요합니다. 중소기업은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테스트, 새로운 시장 진출을 통해 혁신을 장려할 수 있습니다.

_____
‘기사 공유’는 아래 SNS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기사 사용’은 한국경영자신문에 문의 바랍니다. 사전동의 없이 기사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ㆍ캡처해 공유하거나, 복제나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입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사전동의를 받지 않았다면 불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