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혁신창업스쿨' 예비창업자 2140명 모집

'혁신창업스쿨' 트랙, '딥테크스쿨' 트랙 2개로 나눠 선발
신청기한은 5월 2일(화) 16시까지

정세이 편집국장 승인 2023.04.03 12:19 | 최종 수정 2023.05.27 13:44 의견 0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혁신창업스쿨 사업에 참여할 2140명 내외의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혁신창업스쿨은 혁신 기술 아이디어 등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기초부터 창업실무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준비된 창업자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Pixabay

올해는 혁신 기술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혁신창업스쿨' 트랙과 미래 유망 기술을 실현가능한 모델로 구현할 미래 유망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딥테크스쿨' 트랙 2개로 나눠 선발한다.

혁신창업스쿨 트랙은 혁신적인 기술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및 창업실무 교육, 최소요건제품 제작 등 온·오프라인 창업교육을 제공한다.

모집 규모는 2100여명 내외이며, △일반제조 △IT·서비스 △바이오·헬스케어 등 3개의 분야로 나눠 대상자를 모집한다.

올해 신설돼 시범운영하는 '딥테크스쿨' 트랙은 과학기술, 인문학 및 융복합 분야 등 전문지식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창의적인 기술 아이디어를 실현가능한 모델로 구체화시키는 미래 창업자로 육성할 계획이며 40명 내외를 선발한다.

6개 주관기관별 모집분야와 교육 프로그램을 고려해 적합한 주관기관을 선택, 신청하면 된다.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한은 5월 2일(화) 16시까지다.

_______________
※ ‘기사 공유’는 아래 SNS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기사 사용’은 한국경영자신문에 문의 바랍니다. 사전동의 없이 기사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ㆍ캡처해 공유하거나, 복제나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입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사전동의를 받지 않았다면 불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