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융자와 출연을 연계하여 중소벤처기업의 R&D 전주기를 지원하는 'BIRD(Bridge for Innovative R&D)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시행한다.
BIRD프로그램은 중기 R&D 성과가 신속하게 사업화로 이어져 실질적인 성과 창출과 성공률 제고로 연계될 수 있도록 단계별 R&D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화 착수 후 3년 이내 연평균 20% 매출액 성장 및 수출 성장이 기대되는 글로벌 테크펌 기업 발굴을 목표로 한다.
총 3단계로 나누어 △1단계(Pre-R&D) R&D과제 발굴·선정과 관련하여 기보에서 2억원 보증 △2단계(R&D) R&D수행과 관련하여 기정원에서 최대 16억원 출연금 지원 △3단계(Post-R&D) 사업화연계자금으로 기보에서 최대 100억원 보증 등 중소벤처기업의 R&D 전주기를 지원한다.
1단계(Pre-R&D) 대상기업 48개사를 선정하고 기정원이 이 중에서 40개사를 다시 R&D 대상기업으로 선정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지원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4.3일(월) ~ 4.14일(금) 15시까지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술보증기금 홈페이지 캡처
_______________
※ SNS에 ‘기사 공유’를 원하시면 기사 상단에 있는 공유버튼을 이용하십시오. ‘기사 사용’을 원하시면 한국경영자신문에 문의 바랍니다. 사전동의 없이 기사의 일부 또는 전체를 캡처해 공유하거나, 복제,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는 것은 저작권법 제136조 위반입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사전동의를 받지 않았다면 불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