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봇(LeBot)” 골프스윙티칭의 패러다임을 바꾼다

셀프티칭도 가능한 골프로봇, 골프 스윙의 정석을 만든다

편집팀 승인 2022.12.22 19:51 | 최종 수정 2022.12.29 12:51 의견 0

세계최초의 기술로 온몸을 제어하고 붙잡아 주어 골프의 정석스윙을 만들어 주는 골프스윙티칭기(레봇)를 생산공급하는 ㈜레봇(대표 윤유식)이 국내 유통의 활성화를 위해 전문 유통업체인 ㈜멈스리테일과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골프티칭기기시장을 확대하기로 했다.

코로나시대이후 500여만명의 국내 골프인구시대에 접어든 골프시장은 골프장사업의 활성화와 더불어 스크린골프장과 골프연습장이 같이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정작 강습을 하는 훌륭한 티칭강사들의 공급부족, 강사들 마다의 다른 교습방법으로 매번 자세가 일정하지 않게 되어 골퍼들의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레봇은 카이스트와의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과학적인 검증과 데이터통계분석을 바탕으로 개발된 골프스윙티칭 기기로서 골프레슨의 새로운 메커니즘을 제공하고 있다.

업체관계자는 ‘레봇은 새로이 골프를 시작하는 골프초보자 뿐만 아니라, 매번 강사가 바뀌면 스윙폼이 달라져 곤란했던 골퍼들, 오랜기간 고질적인 스윙폼의 문제로 비거리, 슬라이스, 훅 등 어려움을 겪는 골프경력이 많은 골퍼들에게도 여러 문제를 한번에 해결이 가능한 기기로 골프관계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하며, 특히 최근 많은 초.중.고등학교에서는 최근 특활체육활동 및 방과후학습의 일환으로 도입운영 및 도입을 검토중이라고 했다.

또한 ㈜레봇은 기존 골프연습장에의 유통공급이외에도 레봇을 중심으로 하는 PT(Personal Training) 골프아카데미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상담문의 : 1644-7398)

모델이 레봇을 이용하고 있다. (주)멈스리테일 제공

레봇 제품 구성. (주)멈스리테일 제공

편집자 주 한국경영자신문은 ‘좋은기업’ 찾고,알리고,늘리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중소기업이 무료로 제품PR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를 팩트체크해 추천이 가능한 상품일 경우에만 강추 코너에 소개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