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설당, 국악카드로 전하는 국악 굿즈 출시

국설당, 전통음악 콘텐츠로 굿즈 카드 구성
‘오늘의 국악을 담다’, 국악카드로 전하는 국악 이야기

편집팀 승인 2022.12.22 19:55 | 최종 수정 2022.12.29 12:50 의견 0

국설당이 ‘오늘의 국악을 담다’라는 슬로건을 지닌 국악 굿즈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손쉽게 전달하고 보관할 수 있는 카드형 명함 사이즈로 제작된 국악카드는 두 가지 종류로 제작됐다.

국설당 국악 굿즈. 국설당 제공



첫 번째 카드는 국악기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국악카드로 총 29장의 카드로 구성됐다. 한쪽 면은 악기 이름(한국어/영어), 다른 면은 악기의 사진이 들어 있다. 국악기 정보가 든 국악카드는 한글 낱말 카드, 알파벳, 숫자 카드처럼 국악기에 대한 쉽게 접하고, 사진을 통해 직관적으로 정보를 익힐 수 있도록 제작됐다.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국악기 중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가 수록됐다. 국가무형문화재 제1호로 지정된 종묘제례악 연주에 편성되는 대표적 악기들도 있어, 교보재로서의 활용도 기대된다.

두 번째 카드는 류파별 산조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국악카드로 총 31장의 카드로 이뤄져 있다. △가야금 △거문고 △아쟁 △대금 △해금 △피리 총 6개의 악기 류파별 산조가 수록됐다.

한쪽 면은 악기별 류파의 이름과 큐알코드가 인쇄됐으며, 다른 면에는 해당 해설이 수록됐다. 큐알코드를 통해 류파별 산조의 대표적인 부분의 기악 연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현재 가장 많이 연주되는 류파의 산조와 함께 비교적 최근에 제작된 류파의 산조까지 다양하게 담겨 있어 연주 영상과 함께 류파별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20대에서 60대까지 오늘의 국악을 보존, 계승 중인 국악인들의 연주가 국악 카드의 큐알 영상을 통해 소개된다. 국악카드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 ‘국설당’에서 구매할 수 있다.

편집자 주 한국경영자신문은 ‘좋은기업’ 찾고,알리고,늘리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중소기업이 무료로 제품PR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를 팩트체크해 추천이 가능한 상품일 경우에만 강추 코너에 소개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