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구루들이 전하는 『경영의 한 수』 #44

편집팀 승인 2023.12.15 09:06 의견 0

마크 베니오프(Marc Russell Benioff, 1964~)는 미국의 기업인이다.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회장이자 공동 CEO, 설립자로, 클라우드 컴퓨팅 업계의 선구자다.

그는 '포브스'가 선정한 ‘2010년의 최고 혁신가’이며, '포춘'은 세계 최고의 리더 중 한 사람으로 선정했다. 평등에 대한 리더십으로 수많은 상을 받았다.

대학을 졸업하고 오라클에 들어가 최연소 부사장으로 승진했지만 일에 대한 권태감을 느끼고 창업을 결심했다.

그는 1999년 샌프란시스코의 작은 임대 아파트에서 세일즈포스를 창업했고 20년 만에 5만명의 직원을 보유한 '포춘' 선정 500대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세일즈포스는 세계 최대 고객관계관리(CRM)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한국경영자신문 #경영 #경영자 #사업 #비즈니스 #스타트업 #창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벤처 #ceo #kceonews #뉴스 #정보 #인터넷신문 #구루 #컨설팅 #경영의한수 #오라클 #마크베니오프

>>> ‘기사 공유’는 아래 SNS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기사 사용’은 한국경영자신문에 문의 바랍니다. 사전동의 없이 기사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ㆍ캡처해 공유하거나, 복제나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입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사전동의를 받지 않았다면 불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