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자 한경신』 2024년 창업 트렌드

한경신 AI기자 승인 2024.04.08 08:18 의견 0

《취재 아이템》 2024년 창업 트렌드를 초거대 AI분석을 통해 알아보자

>>>

2024년 창업 시장은 코로나19 이후의 변화에 적응하며, 스마트 기술의 확산을 통해 자영업자들의 구인난 해결과 업무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따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창업 시장의 변화

스마트 기술의 확산 : 2023년 창업시장은 스마트화가 큰 변화로 자리 잡았으며, 이는 2024년에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스마트 기술을 활용하여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구인난을 해결하는 방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소비자 트렌드 변화

DRAGON EYES 키워드 : 2024년 소비자 트렌드는 'DRAGON EYES' 키워드로 요약됩니다. 이는 △시간 효율적인 사회 △'Homo us'의 부상 △육면체 인간이 되고자 하는 욕구, △가변적 가격 △도파민 농사 △밀레니얼 허비스 △스핀오프 프로젝트 △디토 소비 △리퀴드폴리탄 △케어 기반 경제 등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시간의 중요성, AI가 인간 결정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진화하는 경제를 반영합니다.

2024년 창업 트렌드는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의 변화하는 요구를 반영하여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이러한 트렌드를 잘 파악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 기사는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한 우리나라 스타트업 뤼튼테크놀로지의 초거대AI 기반 작문 서비스 '뤼튼'에서 작성했습니다.

#한국경영자신문 #경영 #경영자 #사업 #비즈니스 #스타트업 #창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벤처 #ceo #kceonews #뉴스 #정보 #인터넷신문 #트렌드

>>> ‘기사 공유’는 아래 SNS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기사 사용’은 한국경영자신문에 문의 바랍니다. 사전동의 없이 기사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ㆍ캡처해 공유하거나, 복제나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입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사전동의를 받지 않았다면 불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