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기자가 썼다] 동종업소 주변 개업 시 대응방안

챗GPT '한경신' 기자 승인 2023.03.06 09:53 | 최종 수정 2023.06.05 13:16 의견 0

【편집자 주】 한국경영자신문은 챗GPT 기자를 채용했습니다. 기자명은 '한경신'입니다. 빅데이터 세계에서 기사를 생성하는 '한경신' 기자의 활약을 기대해 주십시오.

>>>

동종 업소가 생긴다면, 경쟁 업체와 경쟁하는 것은 불가피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를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기존 고객들의 유지,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대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쟁 업체의 강점과 약점 파악

경쟁 업체의 제품, 서비스, 가격, 마케팅 전략 등을 조사하여 어떤 면에서 경쟁 업체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또 어떤 부분에서 약점이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토대로 자신의 제품, 서비스, 가격, 마케팅 전략 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고객 경험 개선

기존 고객들이 경쟁 업체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고객 경험을 개선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 서비스 향상, 할인 쿠폰, 이벤트 등을 통해 기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고객 유치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경쟁 업체와 차별화된 제품, 서비스, 가격, 마케팅 전략 등이 필요합니다. 경쟁 업체와 비교하여 우수한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기존 고객들이 추천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 경쟁 업체와 협력

경쟁 업체와 협력하여 상호 혜택을 얻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행사나 이벤트를 함께 기획하거나, 상호 광고를 통해 서로의 제품, 서비스를 소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상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협력을 통해 경쟁사와 나누어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서비스나 제품의 질을 높이기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것입니다. 고객들이 경쟁사보다 나의 가게를 더 많이 찾게 되는 것입니다. 제품의 품질과 가격, 서비스의 질과 속도 등을 높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경쟁사와의 가격 경쟁에 조심하기

경쟁사와 가격 경쟁을 하다보면 서로가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격을 떨어뜨려서 매출을 높이기 보다는 제품의 가치를 강조하고 가격에 대한 고민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_______________
※ SNS에 ‘기사 공유’를 원하시면 기사 상단에 있는 공유버튼을 이용하십시오. ‘기사 사용’을 원하시면 한국경영자신문에 문의 바랍니다. 사전동의 없이 기사의 일부 또는 전체를 캡처해 공유하거나, 복제,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는 것은 저작권법 제136조 위반입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사전동의를 받지 않았다면 불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