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유망 뷰티기업 40개사 마케팅 지원

라이브커머스, 팝업스토어로 나눠 선발

정세이 편집국장 승인 2023.05.12 11:42 | 최종 수정 2023.05.13 17:34 의견 0

서울시가 K-뷰티를 이끌 차세대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기술 경쟁력을 가진 뷰티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에 나선다.

소비경향과 유통채널의 변화에 맞춰 라이브커머스(온라인, 20개 기업)와 팝업스토어(오프라인, 20개 기업) 2가지 분야에 총 40개 기업을 선정해 판로 확보를 지원한다.

각종 수상과 인증을 받은 우수기업, 초기 창업기업과 뷰티테크 기업 등에 가산점을 부여해 K뷰티를 대표하는 기술 기업을 중심으로 발굴해 스타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라이브커머스 분야에 선정된 20개 기업에는 라이브 방송 기획부터 송출을 위한 상품 연출, 효과적으로 제품 판매를 해줄 수 있는 쇼호스트 매칭부터 인플루언서를 연계한 광고 지원에 이르는 전 과정 컨설팅을 지원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이후에는 성별, 연령별 시청자와 구매 데이터 등을 분석해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돕는다.

팝업스토어는 성수동 일대, 더현대, DDP 등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의 핫플레이스에서 진행된다.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체험 후 궁극적으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한 방문자, 소비자에 대한 분석으로 공간별· 장소별 전시·체험 콘텐츠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참여기업 모집은 5월 30일(화)까지 접수 받는다.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서를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seoulbeauty@storyn.co.kr)로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점은 이메일 또는 전화 070-5213-2204(라이브커머스), 02-558-0406(팝업스토어)로 문의할 수 있다.

2023년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 보기

_____
※ ‘기사 공유’는 아래 SNS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기사 사용’은 한국경영자신문에 문의 바랍니다. 사전동의 없이 기사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ㆍ캡처해 공유하거나, 복제나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하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입니다. 출처를 밝히더라도 사전동의를 받지 않았다면 불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경영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